이번 생, 어디까지 알고 있니?

십 대들을 위한 유쾌발랄 음양오행 탐험기

  • 저자 : 이지형
  • 그림 : 이은지
  • 출판사 : 우리학교
  • 출간일 : 2018-09-11
  • 북누리 포인트
    • 할인율 : 10%
    • 적립율 : 5%
    미니 리뷰 : 0
    3.5
정가

12,000원

할인가

10,800

원 (10% 할인)
개수   
적립금 사용
제본 정보
양장본200 쪽
ISBN
9791187050667
이번 생의 비밀을 찾아 떠나는 여행
“나는 앞으로 어떤 삶을 살게 될까?” 누구나 마음속에 품고 있을 질문. 자신의 미래를 궁금해하지 않는 사람이 있을까? 특히 교실 안에서 하루하루를 보내며, 진로를 계획하고 준비하는 십 대라면 말할 것도 없다. 멋진 미래를 꿈꾸며 기대에 부푼 친구가 있는가 하면, “이번 생은 망했어….” 하며 벌써 좌절하는 친구도 있을 테다. 그런데 여기, 낯설고도 신비한 지도를 펼쳐 든 채로 십 대들의 ‘이번 생’을 안내하겠다는 길잡이가 있다. 『이번 생, 어디까지 알고 있니?』의 이지형 저자는 오늘날 사라져 가는 동양의 정신 ‘음양오행’을 통해 우리 삶과 미래의 비밀을 들려준다.
동양의 옛사람들은 음양오행으로 세상의 흐름을 관찰하고 해석해서 삶과 미래의 향방을 가늠하는 지표로 삼았다. 즉, 음양오행은 삶과 미래를 들여다보고 상상하는 철학이자 인문학이었던 셈이다. 오래된 동양철학을 다룬다니 보나 마나 딱딱하고 지루한 이야기일 거라고? 모르는 소리! 일단 이 여정에는 우리처럼 ‘음양오행’의 ‘음’자도 모르는 발랄한 다혈질 소녀가 함께하며, 일상 속 에피소드나 대화로 음양오행 이론을 쉽고 재미나게 풀어낸다. 이야기 곳곳에서 튀어나오는 익살스러운 삽화도 이 책의 또 다른 묘미다. 이 신비한 여정을 마치고 나면, 예측할 수 없기에 더 아름다운 자신의 미래와 마주하게 될 것이다.
저자의 말 : 이생망 말고 이생파!
프롤로그 : 뒷골목으로 밀려난 동양의 정신

1부. 미래와 음양오행
1. 투명인간, 순간 이동, 미래 예측
2. 흰 종이에 적힌 ‘여덟 글자’의 비밀
3. 신화, 종교, 과학 그리고…
4. 동양의 만병통치약 ‘음양, 오행, 기’

2부. 오행과 사주
5. 혈액형별 성격은 이제 잊어…
지은이 이지형 - 꽃 핀 자리보다 꽃 진 자리가 편할 때쯤 많은 게 달라 보였다. 물러선 덕일까, 보이지 않던 것들이 모습을 드러냈다. 주역이니 선(禪)이니, 사람들이 낯설어하는 ‘동양적인 것’에서 세상에 대한 통찰과 애정을 얻은 것도 그때쯤이다. 얻었으니 나누어야 하고, 나누기 위해 글 쓰고 번역한다. 『주역, 나를 흔들다』 『강호인문학』 『꼬마달마의 마음 수업』 『공간 해석의 지혜, 풍수』를 썼고, 헨리 데이비드 소로의 『나는 어디서 살았으며 무엇을 위해 살았는가』를 번역했다. 서울대학교에서 경영학과 미학을 공부했다. 그린이 이은지 ? 영국 브라이튼대학교에서 Illustration/Sequential Design 석사과정을 졸업했다. 영국 문학 에이전시 DKW 소속 작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영국 첼트넘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에 당선되었다. 쓰고 그린 …
이번 생은 정해진 게 아니라
내가 상상하고 만들어 가는 것!
『이번 생, 어디까지 알고 있니?』는 사주?주역?풍수 각각의 이론이 지닌 세밀한 내용보다 그 중심을 관통하는 흐름에 주목한다. 알고 보면 음양오행은 우리를 둘러싼 자연의 흐름을 해석하려는 시도다. 밤과 낮처럼, 초승달과 보름달처럼 자연은 잠시도 멈추지 않고 계속 변화하며 순환한다. 이처럼 우리의 이번 생, 즉 운명도 정해져 있는 게 아니라 언제든 변할 수 있다. 결국 “미래와 운명은 정해진 게 아니라 내가 상상하고 만들어 가는 것이다.”가 저자가 역설적으로 들려주고자 하는 메시지인 셈이다.
주역의 마지막 카드에 나오는 실패한 여우의 이야기를 한번 들여다보자. 어린 여우가 작은 강 앞에서 긴 여행의 끝을 준비하고 있다. 물에 닿지 않고 한달음에 이 강을 건너야만 자신…

베스트 3 미니리뷰

0.0 평점
0
0
0
0
0

미니리뷰 작성

  1. 작성된 미니리뷰가 없습니다.